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방법
연말정산은 한 해 동안 받은 월급에서 미리 뗀 세금이 실제로 내야 할 세금과 맞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근로자는 그 해에 벌어들인 돈과 각종 세금 공제(자녀, 기부금 등)를 계산하여 실제 세금을 정합니다. 만약 미리 뗀 세금이 많으면 차이만큼 돌려받고 (연말정산 환급금), 적으면 부족한 만큼 더 내야 합니다. 근로자는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회사에 제출하고, 회사는 이를 정리해 최종 세금을 계산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연말정산 환급금을 위하여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보험금, 자녀 학원비 등의 자료가 필요했습니다.
예전에는 연말정산한다고 하면 온라인으로 서류를 발급받거나 직접 요청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면 필요한 자료를 한번에 취합할 수 있습니다.
⬛️ 홈택스 - 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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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로자 소득세액공제 자료조회 > 돋보기 클릭하면 항목 자동으로 업로드 또는 한번에 내려받기를 클릭하면 모든 자료 일괄 업로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기간
근로자는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이용하여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 회사에 제출 후 회사에서는 이 자료로 연말정산을 진행하게 됩니다.
2024년 1월 15일부터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가 오픈되었고 근로자는 회사에 1월 19일까지 연말정산 간소화자료를 일괄제출하는 동의를 완료해야 합니다.
이후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1월 20일부터 3월 11일까지 일괄제공 자료 내려받기 및 원천세 신고세, 지급명제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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