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혈당관리 앱 파스타 PASTA
당뇨병 환자에게 기쁜 소식입니다. 카카오헬스케어가 혈당 관리의 새로운 지평을 열 AI 기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파스타(PASTA)'를 출시했습니. 이 앱은 사용자의 혈당 수치를 실시간으로 기록하고 음식 사진을 통해 생활습관과 혈당의 관계를 분석해주는 혁신적인 서비스입니다.
파스타 앱 개발
카카오의 헬스케어 분야는 미래 성장동력 중 하나로, '파스타'는 이 분야에서 카카오의 새로운 캐시카우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파스타'의 이름은 Personalized(개인화된), Accessible(접근성 높은), Supportive(지원을 제공하는), Tech-enabled(기술 기반의), Affordable(합리적인 가격의)의 첫 글자를 조합해 만들어졌습니다.
실시간 혈당 측정
카카오헬스케어의 황희 대표는 '파스타'의 가장 큰 장점으로 실시간 혈당 측정 기능을 꼽았습니다. 이 기능은 세계 1위 연속혈당측정기(CGM) 업체인 덱스콤과 국내 기업 아이센스의 센서와 연동되어 '채혈' 없이도 사용자의 혈당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합니다.
앱 이용 방법
사용자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파스타'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별도 회원 가입 없이 카카오 계정을 통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은 무료이지만 혈당 측정 센서 기기의 구매가 필요하며 센서 가격은 기기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파스타의 다양한 기능
- 실시간 혈당 데이터 기록: 사용자는 혈당 수치와 관련된 생활습관을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음식 인식과 영양 정보 제공: 카메라로 음식을 찍으면 영양소와 열량 정보를 제공합니다.
- 혈당 관리 리포트: 데이터 분석을 통해 혈당 변동성, 관리 지표 등을 제공하며, 잘한 점과 개선이 필요한 점을 알려줍니다.
- 가족·지인과의 혈당 정보 공유: 혈당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응원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합니다.
댓글